Number 1 Porsche Dealer Company

Overview

국내 포르쉐 딜러사 경쟁 속에서 10년간 포르쉐 판매 업무를 리드하는 SSCL의 설립 10주년을 맞아 기존 포르쉐 대표 모델인 911 모티브의 로고 활용성이 낮았던 점을 보완하고 독자적 활용이 가능한 새로운 기업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하였습니다.

Project Goal

리더 기업으로 도약과 발전을 위한 시도

SSCL은 10여년간 대한민국 포르쉐 리더 딜러사로서 위치하고 있으며 그 위치와 위상을 표현할 수 있는 기업 아이덴티티의 필요성이 SSCL 내부적인으로 제기 되었습니다. 그동안 수입자동차 딜러사들은 각자 판매하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자기 브랜드를 보유할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낮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 국내 수입차 시장이 커짐에 따라 딜러사간 경쟁도 점차 심화되어 딜러사만의 기업 브랜드 요구가 있었던 것입니다. (따라서부터는 동일하게) 따라서 저희는 SSCL의 비쥬얼 아이덴티티,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새롭게 정립하고, 그것을 활용하는 것에 중점을 둔 개발 목표를 수립하여 접근하였습니다.


Theme & Design Keywords

아이덴티티를 찾기 위해 SSCL 관계자들과 미팅 후 찾은 핵심 키워드는 시장 속 리더쉽 발휘 (Market Leadership), 차별화된 고객 케어 서비스 제공 (Customer-focus), 10년이라는 한국과 가장 긴 파트너쉽으로 경제 기여 (Collaboration) 이었으며, 이를 브랜드 핵심 주제로하여 디자인 방향을 수립하였습니다.


Brand Story

1위 기업으로서 자리잡은 SSCL은 기업 브랜드 이미지에서도 선도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포르쉐와의 연상성 속에서 시장 상황속에 위치하고 있는 SSCL 의 강함과 선도하는 위치에 있음을 표현하는 상징적인 디자인이 필요하였습니다.

스트투가르트에서 시작된, the 24 hours of le mans winner 포르쉐

우리는 조금 더 명확안 디자인을 위해 방향과 스토리를 찾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SSCL, 포르쉐에 대해 논의하였고 그 범위는 역사, 시장, 기술에 초점을 맞춰 강력한 디자인 모티브를 발굴하게 되었습니다.

Logo

스타일 : Symbolmark
모티브 : Stuttgart symbol & check flag
컨 셉 : 슈투트가르트 승리의 깃발

딜러사로서 자신들만의 브랜드를 보유하게 된 SSCL은 현재 다양한 홍보물, 고객 관리 등에 새로 개발 된 SSCL의 기업 브랜드를 노출 시키며 number 1 포르쉐 딜러사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