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정비교육의 최고 기관, 쌍용자동차 대전트레이닝센터

Overview

1994년 설립 된 쌍용자동차 대전연수원(대전트레이닝센터)은 ‘최고 수준의 정비 기술인 육성’ 을 목표로 설립 된 쌍용자동차 교육원입니다. 2016년 설립 22주년을 맞아 연수원 리모델링 사업과 함께 연수원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Project Goal

인성과 기술을 겸비한 Pro service man 육성

쌍용자동차 DTC 는 최고의 차량정비 교육 문화 구축을 선도하고 지향하는 기관으로서 DTC의 강점과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정립하고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따라서, 3대 아이덴티티 개념을 기본적으로 적용하여 개발에 접근하였습니다.


Design Direction

쌍용자동차 DTC 브랜드 방향에는 3가지 컬러가 적용되어야 했습니다. DTC 내부적으로 컬러가 갖는 의미를 중요한 요소 판단하여 브랜드에 적용 시키고 싶어 하셨습니다. 따라서 정리 된 컬러인 쌍용자동차 블루, 열정의 레드, 교육생의 안전인 그린을 중심으로 방향을 설정하였습니다. DTC를 통해 쌍용자동차가 전달하고자함은 최고의 차량 교육 수준을 제공한다는 신뢰와 교육 그리고 교육자들이 이루어내는 성과를 통해 DTC의 일원이라는 자부심을 얻게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DTC의 추구점을 기본 메세지로 한 디자인 키워드를 발굴하였습니다.

Design Motif

이러한 내용을 어떻게 담아 표현해야할까에 대한 해답으로 ‘교육’ 이라는 아주 기본적인 것으로 돌아가 스토리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즉 쌍용자동차의 DTC는 가르침의 열정이라는 우리 속에 내재되어 있는 DNA를 발굴하여 성공의 길로 리드하는 기관임을 표현하기 위해 이번 DTC 브랜드는 DTC DNA로 정립되어 표현되었습니다.

Logo

3가지 DTC의 BI 기본 요소를 바탕으로, 미래 / 열정 / 안전을 통해 차량 전문가로 탄생하는 차량 정비 DNA를 표현하였습니다.

쌍용자동차 대전트레이닝센터(DTC) 는 국내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자체 교육기관 브랜드 일 것입니다.  그리고 DTC 브랜드는 쌍용자동차가 차량 교육에 관심과 투자의 의지를 강하게 표현하는 중요한 방법이 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