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대한 바른 생각, Noble Land 

Overview

치열한 경쟁속에서 Nobel Land 찾기

대방건설의 노블랜드(Noble Land) 는 치열해지는 아파트 브랜드 경쟁속에서 노블랜드가 가져가야할 인지도 상승이 필요한 상황에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대기업 브랜드와 중소 브랜드가 함께 존재하는 시장상황에서 새로운 브랜드 포지셔닝을 확립하고 정체성을 찾는일이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Project Goal

노블랜드가 브랜드 정체성을 찾기 이해 가장 먼저 진행한 것은 브랜드 경영 체제의 기본 축이자 상위개념인 ‘브랜드 플랫폼’을 먼저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브랜드 플랫폼(Brand Platform)은 브랜드 개발에 있어 정체성을 찾기 위해 앞으로 어떤 브랜드가 되고 싶은지를 찾아가는 과정의 첫걸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생활, 건강, 가치의 프리미엄을 제공하는 공간

노블랜드 관계자와 몇차례 미팅과 자료 파악을 통해 노블랜드의 역사, 현재 , 강점등을 파악하였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근거로 브랜드 정체성 찾기에 착수하였으며, 앞으로 노블랜드가 지향해야 할 점을 정리하고 공유하였습니다.

Brand Story

좋은 자재와 기술력이 자랑인 Nobel Land

노블랜드는 좋은 자재와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주거공간을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렇다보니 노블랜드만의 자신감과 자부심이 있었는데요,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노블랜드에 거주하는 사람들도 자신감과 자부심이 생길 수 있게 하였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것을 결국 디자인으로 표현하여 튼튼한 기술력에 고급과 아름다움이 더해지는 아파트와 거주하는 사람들이라는 컨셉으로 접근하여 브랜드 디자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Logo

새롭게 개발 된 nobel land 브랜드는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위에 건설하여 거주하는 사람들의 품위를 전달해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브랜딩은 이미지를 진화 시키는 과정

새롭게 브랜딩 된 노블랜드 브랜드는 이후 꾸준한 변화와 시도로 집에 대한 바른 생각을 위한, 사람을 위한 집을 만든다는 정체성으로 진화하였고 인지도와 이미지가 꾸준히 상승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브랜딩이 기업과 제품의 이미지를 진화시키고 변화시키는 과정의 첫걸음임을 다시한번 느끼게 된 프로젝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