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개발 역사의 장을 여는, ALRAJHI TRAC

Overview

Alrajhi Trac은 이라크 바스라시티 도시재건을 위해 사우디아라비아의 Al rajhi 투자 그룹과 도시 매니지먼트 개발 기업인 Trac이 합작(Joint Venture) 된 글로벌 기업입니다. 서로 다른 분야의 두 기업이 만나 하나의 프로젝트를 위해 설립 된 기업인만큼 비즈니스 시너지를 위해 ‘one brand’를 지향하였습니다.

Project Goal

고품격 삶의 터전을 제공하여 21세기 도시의 새로운 비전 창출

두 회사가 공통된 목적으로 합작된 기업인만큼 공통된 목표와 가치를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작은 지역이 아닌 한 국가의 거대한 도시를 개발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인만큼 상징과 의미가 그 목적에 맞게 의미되고 표현되어야한다고 생각하며 가장 먼저 대외적으로 전달할 브랜드 목표 찾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Keyswords & Value

하나의 목표 속에서 지향하고자하는 공통된 브랜드 가치를 얻기 위해 그룹 회장 및 관계자를 직접 만나 몇 차례 미팅 후 그들이 원하는 지향점을 브랜드 가치 체계로 정리하였습니다.


Design Direction

브랜드 가치를 정리하는 것보다 조금 더 고민하고 심화된 과정이었던 것이 디자인 방향을 잡는 것이었습니다. 두 기업간 고유 아이덴티티가 있었던만큼 서로간의 표현 비율에 대한 고민이 필요했었는데요, 결국

Brand Story

두 기업이 만나 도시개발의 성공을 이뤄냄을 시간의 흐름으로 정리하고 표현하여 심볼을 먼저 개발하였습니다. 또한 도시개발이 이루어지는 중동지역(이라크)의 특성을 파악하여 현지인들에게 거부감이 들지 않는 범위를 설정 후 디자인하였습니다.

Logo

‘Al Rajhi TRAC’ 엠블렘 좌측은 사우디 최대 금융 비지니스 그룹인 ‘Al Rajhi Group’을 중동지역의 대표적인 상징인 달로 형상화하였고, 우측은 글로벌 투자개발사인 ‘TRAC’이 새로운 투자개발 역사의 한장을 넘기는 순간을 표현하였다. 두 이미지가 합쳐져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둥근 원이 되고, 그 안에는 새로운 생명인 배아의 모습으로 생명과 풍요로움을 상징하고 있다.